인사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 곽병성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

김 종남

GLOBAL KIER
에너지 기술로 미래의 행복사회를 열어가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에너지기술분야의 산업원천기술을 개발하고 성과확산 등을 통해 국가성장동력의 창출과 국민경제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77년에 설립된 출연연구기관 입니다. 따라서 우리 기관은 국민이 필요로 하는 연구기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기술을 연구개발하여 연구결과가 기업의 경쟁력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특히 지구온난화의 주요원인으로 지목받고 있는 화석에너지의 소비를 줄일 수 있도록 에너지 사용 기기의 효율향상기술, 친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태양광발전 및 태양열이용기술, 풍력발전 기술 등의 신재생에너지기술, 석유 및 석탄의 청정연료화기술, 그리고 해양융복합에너지기술 을 포함한 새로운 에너지원의 발굴 및 실용화는 우리의 중요 연구분야입니다.

‘에너지’는 한 사회의 삶의 수준을 결정할 뿐 아니라 국가의 경쟁력과 안보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기후변화의 대응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에너지기술의 연구개발과 실용보급을 확대하고, 연구자와 기업을 일대일로 직 접 연결하는 중소기업의 애로기술 지원 및 기술지도사업,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용화기술을 해결하기 위한 산업연계형사업 등 다양한 기술지원을 통해 국가성장동력의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