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소개

에너지과학기술대학원 소개

충남대학교 에너지과학기술대학원(GEST)

다학제적 융합교육, 첨단기술 연구개발 실무교육, 글로벌화 국제교육을 통하여 국가 에너지안보 확보, 기후변화협약 대응을 위한 에너지 분야 글로벌 연구개발 전문인력 육성의 목적으로 충남대학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공동 설립한 에너지 분야 전문 교육연구기관 입니다.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 글로벌 중심
에너지과학기술대학원

에너지과학기술대학원은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 글로벌 중심 대학원”이란 비전 실현을 위하여 “다학제적 융합지식과 창의성을 갖춘 에너지 분야 세계최고 연구개발 전문인력 육성”의 교육목표를 실현해 가고 있습니다.

비전 및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에너지과학기술대학원

  1. 재료, 화공, 물리, 화학, 기계 등이 어우러진 다학제적 융합교육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2.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등 관련 분야 최고 연구기관과 공동으로 첨단기술 연구개발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3.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관련분야 국외 유명 인력양성 기관과 장단기 파견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글로벌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에너지과학기술학과 소개

에너지과학기술대학원 에너지과학기술학과에서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바이오연료, 수소·연료전지, 풍력발전 등), 에너지효율향상(이차전지, LED, 막분리공정 등), 청정화석에너지(CCS, 청정석탄발전 등), 핵연료재처리(파이로공정 등), 에너지공통핵심소재, 에너지정책 등 에너지기술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과 연구개발 실무교육, 글로벌화 국제교육 등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에너지과학기술대학원 로고 소개

SYMBOL

심볼마크는 CI이미지를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색상이나 형채가 항상 일관성있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컬러 시스템
의미
  • 충남대학교의 로고의 주조색은 남색을 사용하여 전체 타입을 구성하였다.
  • 'Gradute'의 'G'에 크기와 곡선적인 요소들은 마치 에너지의 형상화가 된 모습을 형상화 하였고, 앞으로 나아가고 자라나는 듯한 느낌으로 표현하여 '전문인력들의 양성'이란 의미를 담았다.
    즉 에너지 지식을 가르치며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의미가 내포된 로고타입이다.
SIGNATURE

본 항에서 제시된 것은 국문과 영문으로소 기타 다른 디자인 요소와의 조화와 가도성을 고려하여 별도로 디자인 한 것입니다.

컬러 시스템
COLOR SYSTEM

아래 전용생상에 대한 색상표기는 DIC(Dai Nippon Ink & Chemical Inc. JAPAN) 칼라가이드 견본에 준하여 제작물을 발주할 때에는 재생자료 편의 전용색상 샘플을 오려서 사용 합니다.

컬러 시스템